[스타2 협동전]알라라크 공략(3.18패치) 스타크래프트

순간화력 하나는 끝내주게 강한 사령관이다.
3.17패치로 돌진이 은폐유닛은 타격주지 못하게 너프를 먹었지만, 파동으로 밀어내면 되니 큰 문제는 아니다.




마스터 투자
[힘구성1] : [0/30]
 - 공격력 : 알라라크는 파괴 파동으로 먹고 사는 영웅이라 투자할 필요가 없다
 - 공격속도 : 학살자, 분노수호자의 화력을 올려준다.

[힘구성2] : [5/25]
 - 날 강화하라 : 0포인트로도 충분히 강력하나, 파괴 파동 및 치명적인 돌진을 안정적으로 1번 더 쓰게 하기 위해 5포인트(2.5초)를 투자했다.
 - 죽음의 함대 : 소환하면 강력환 화력지원도 되고, 순간이동으로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포인트를 많이 투자했다.

[힘구성3] : [30/0]
 - 구조물 과충전 : 30포인트 투자하면 적의 극후반 공세도 연결체 3개 + 과충전으로 막아낸다. 
    최소 6포인트는 투자하자(총 데미지 2000으로 확장바위 파괴 가능)
 - 시간증폭 : 나쁘지는 않으나, 과충전이 범용성이 더 좋다.



빌드 오더
14수정탑 - 16관문 - 17가스 - 탐사정 계속 생산 - 관문 완성되면 인공제어소 건설
 - 광신자는 초반에 생산할 필요가 전혀 없다. 광물을 아끼자.


초반 방어
[구조물 과충전] 사용
 - 4분 이후에는 알라라크로 막으면 된다.



확장 방법
수정탑 건설 후 과충전 사용.
 - 인구수 17~18일때 확장기지에 수정탑 건설
 - 과충전에 26포인트 이상 투자시, 과충전 1번만으로 모든 바위를 파괴 가능.
 - 과충전에 6포인트 투자시, 과충전 1번으로 중앙바위 파괴가 가능. 연결체를 먼저 지으면서 과충전을 한번 더 사용하여 가스바위도 파괴해주자.
 - 초반 방어용으로 과충전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, 상황을 보며 사용하자.



운영 팁
알라라크 활용
 - 체력이 400밖에 되지 않아 정면에서 싸우면 금방 죽으므로 주의하자.
 - 파괴 파동으로 적을 계속 밀어내는 방법으로 싸워주면 된다. Hit & Run 방식으로 싸우는 대표적인 영웅이다.



초반 광신자 소환은 금물
 - 광신자는 몸빵 유닛인데, 알라라크는 초반에 몸빵 유닛이 전혀 필요없다.
 - 150원 + 인구수4 낭비이므로, 자원 활성화가 되기 전까지는 광신자를 절대 뽑지 말자.


유닛 조합
학살자 + 광신자 + 교란기 : 中
 - 학살자를 주력으로 운용하며, 광신자 및 교란기로 보조해주는 형태이다.
 - 학살자의 점멸 덕분에 알라라크 조합 중 기동성이 가장 뛰어나며, 위상 장갑 덕분에 생존성도 나쁘지 않다.


분노수호자 + 광신자 + 교란기 + (전쟁 분광기) + (선봉대)  : 中
 - 분노수호자가 중심이며, 광신자와 교란기로 지원을 해주는 조합이다.
 - 적 유닛의 공중공격이 강하면(타락귀, 해방선, 갈귀 등) 전쟁 분광기를 추가하여 분노수호자 대신 몸빵으로 세워주자.
 - 선봉대는 화력이 낮아서 거의 쓰이지 않지만, 범위 딜이 부족하다 느껴지면 추가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.


승천자 + 광신자 + 교란기 : 上
 - 승천자의 사이오닉 구체와 정신 폭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조합이다.
 - 화력이 다른 조합에 비해 압도적으로 강하나, 건물 파괴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.



알라라크 + (승천자) + (광신자) + (교란기) - 下
 - 알라라크로만 플레이 하는 조합이다. 파괴 파동으로 은폐유닛 처리도 가능하다.
 - 승천자의 제물을 쓰면 알라라크의 기술 쿨타임이 초기화 되는데, 이를 활용하여 [파괴 파동]과 [치명적인 돌진]을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.
   (ex : 알라라크 기술 사용 -> 승천자 제물 사용 -> 알라라크 기술 쿨타임 초기화 -> 알라라크 기술 사용)
 - 승천자는 광신자를 제물로 잡아먹으며 점점 강해진다. 평소에는 안전한 곳에 두었다가, 중후반 전투 때 투입하자.



전쟁분광기 + 교란기 : 
 - 땡 예언자급이라 볼 수 있으나, 적이 지상위주의 조합이면 의외로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.
 - 교란기의 역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조합이다. 역장으로 적 진입을 막고 분광기의 긴 사거리(7+2)로 적을 유린해주자.
 - 교란기를 분광기에 태우면 사거리 오라가 적용된다. 역장, 탐지기능 및 목표 고정은 사용불가



이상적인 전투방법
1. 죽음의 함대를 소환하여 몸빵을 하며 선진입.
2. 알라라크+병력으로 같이 공격한다. 이 때 알라라크의 [날 강화하라]를 사용.
3. 방어전일 경우 아군 건물에 구조물 과충전을 사용하면 금상첨화

덧글

  • 알라라크 2017/01/13 17:58 # 삭제 답글

    알라라크로만 플레이하는 히오스 조합
  • 고급 독수리의 눈 2017/01/13 19:30 #

    위에 소개되어 있음.
    승천자+광신자 본진 대기시켜놓고 승천자 제물 이용하여 알라라크 스킬 무한으로 쓰게 하는 조합.
    은폐도 파괴 파동으로 밀어내는 방법으로 커트 가능함.
  • ㅇㄹㄹㅋ 2017/02/03 07:30 # 삭제 답글

    승천자조합쓸거면 그냥 공증가가 낫지 않음?
  • 고급 독수리의 눈 2017/02/03 19:44 #

    마스터힘1 말하는 거였군.
    저 경우에는 공증가가 좀 더 낫긴한데, [아주어려움 무작위 임무]기준으로 작성한 거라 공속 30으로 찍음.
    그리고 알라라크 공격력 30 증가해봐야 어차피 파괴 파동으로 하드 캐리하는 영웅이라 큰 체감은 안됨.
  • 만렙노바 2017/03/17 17:47 # 삭제 답글

    알라라크는 그냥

    승천자+광신자+알라라크= 적 패턴 조합 갈아 마시는 조합 (1.4인분 )

    로봇 공학 시설 유닛은 비싸고 시간 걸림

    준비 다 되면, 동맹이 1.7인분 하고 0.3인분은 내가 마무리..

  • 고급 독수리의 눈 2017/03/18 09:06 #

    로봇공학시설에서 분노수호자가 쓸만합니다. 4기정도만 추가되도 좋은 화력 보여주죠.
    특히 코랄의균열같이 승천자가 평타로 균열 부셔야되는 거면 분노수호자가 더 낫습니다.
  • dasd 2017/06/22 09:22 # 삭제 답글

    올해부터 독수리님 글 보면서 협동전 시작해서 지금 마렙 60대입니다 ㅋㅋ 최근에 알라라크 키우고 있는데, 분수 + 광신도 + 교란기 + (선봉대 or 학살자) 뭐 이렇게 하고 있는데 강력하기는 하네요.

    다만 알라라크 하면서 느낀게 유닛속도도 느리고 생산속도도 느리고 .. 거창한 이동기도 없고 다 뚜벅이라서 되게 답답하다는 느낌을 계속 받네요 .. 뚜벅이야 컨셉이라 치더라도 생산속도나 이동속도라도 좀 빠르면 좋을 거 같은데 ..
  • 고급 독수리의 눈 2017/06/23 23:16 #

    저도 비슷한 이유로 알라라크 자주 하는 편은 아니지만, 할 때는 주로 승천자 빌드를 탑니다.
    구체로 적들 갈아버리는 맛이 있습니다.
  • 송종현 2017/07/08 01:57 # 삭제 답글

    블로그 많이보고 있습니다.
    질문할게 있는데, 혹시 승천자빌드 하실때 보통 몇기정도가 적당한가요?
  • 고급 독수리의 눈 2017/07/08 23:34 #

    사람마다 취향따라 가겠지만 저는 1줄 ~ 2줄정도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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